반응형

 

내부자들

* 본 글에는 아주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개봉하기 며칠 전까지도 이 영화가 개봉한다는 사실조차 몰랐다.
하지만 슬슬 언론의 입김이 내 귀언저리를 스칠때 나는 이게 웹툰이 원작인 영화, 그리고 그 웹툰의 원작자가 윤태호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윤태호가 누군가. 이끼, 미생으로 공전의 히트를 만져본, 히트제조기다.
그는 만화로 현실의 어두움을 잘 표현하기에, 그리고 난 그런 어둠을 좋아하기에(왠지 어둠의 다크니스 같은 말장난이 생각난다..)
바로 친구들과 함께 영화관으로 향했다.
영화를 보러 가는 길에 우연찮게 내부자들 웹툰을 몇편 보게 되었다.
역시! 작품 전체의 느낌이 내 맘에 들었다.
다만 초반 스케일이 생각보다 큰거 같아서 듬성듬성 본 나로서는 이해가 안되는 장면이 몇개 있었는데, 그건 영화가 해결해주겠지 하는 생각도 들었다.

.
.
.

영화를 다보고 느낀건

1. 잘 녹여낸 2시간.

2. 이병헌의 명품 연기.

3. 제목이 스포일러.

1번. 아까 말한 초반 스케일을 염려할 필요가 없었다. 감독 또는 각본이 얼마나 능력자인지. 잔가지를 정말 잘쳐냈다 ㅋㅋ 내용의 핵심 (등장인물간의 관계)에만 포커스를 맞출 수 있게 신경을 잘 써준 듯.

2번. 이병헌 팔잘려 나갈때 그의 표정을 보고 내팔이 잘려나가는거 같았다. 소름돋는 연기.... 건달인듯 건달아닌 건달같은 너. 조승우도 물론 좋았는데 사투리가 이병헌보다 좀 어색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화장실에서 자리 지키는 연기 ㅋㅋㅋ

3번. 이하 자세한 설명을 생략한다.(난 반전의 정답을 예상했는데 같이간 친구 두놈은 예상을 못했다고 하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
.

이 영화의 신스틸러 : 모히또.

매드맥스에 등장하는 빨간내복과 비견될만한 엄청난 신 장악력. 영화를 보고 나온 모든 사람들이 모히또를 마시고 싶어할 정도로 모히또 광팬이 된다.

 

 

반응형

'MOVIE 이야기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터 스트레인지 후기  (0) 2017.06.26
마블의 차기작 블랙팬서 부산촬영!  (0) 2017.03.14
[SUDA'S] 검은 사제들  (0) 2015.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