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배우 이시언의 '상도목장' 탐방기

요즘 아주 핫 한 그분(?) 대배우 이시언이 운영한다고 하는 상도동의 커피숍을 찾았습니다.

이름하야 '상도목장'

사실 1달 전에 도전 했지만 너무 많은 인파에 결국 자리를 잡는데 실패했습니다. 

다행히도 이번엔 태풍의 여파(?)로 다행히 자리가 있었네요.

자리에 앉자마자 사람들이 몰려들어 아슬아슬 세이프~

간판을 보면 먼가 가게에서 젖소를 한마리 키울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확실히 이시언의 취향대로 레트로향 뿜뿜이군요.

사방에 빈티지, 레트로 물건들로 매장이 꾸며져 있습니다.

아톰, 삐삐, 전화번호부 같은 것들로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네요.

나혼자 산다에 나왔던 옛날 펌프 경주마 장난감도 매장에 보이고 3얼 사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는 재미가 있네요 ㅎㅎ

우선 공간은 그리 넓은 편은 아니구요 테이블도 대략 10석 정도 있습니다. 2인,4인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구 옆에는 2인 좌석이 있는데 유리창을 통해 약간의 포토존 스타일로 꾸며 놓았습니다.

여러 종류의 커피와 콜라 사이다 같은 음료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간식은 많지 않고, 오픈 초기에 있었던 호떡은 없네요.

상도목장의 시그니처 메뉴는 미숫가루라고 하지만 저희는 기본 아메리카노(시원하게)와 밀크쉐이크, 그리고 간식으로 한입떡 경단을 주문했습니다.

쿠폰과 진동벨 ㅋ

테이블 아래 깔려있던 옛날 고무재질(?)의 식탁보

정말 기억이 새록새록.

밀크쉐이크와 아메리카노. 그리고 한입떡 경단 입니다.

커피를 담고 있는 병이 이 매장의 컨셉을 설명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음료 아래의 티 코스터와 빈티지 쟁반 ㅋㅋ

커피 양도 많고 밀크 쉐이크는 맛이 달달한 딱 옛날 밀크 쉐이크 맛입니다.

받자마자 밀크 쉐이크를 엎질러 버린건 함정ㅜㅜ 결국 1/3밖에 못 먹었습니다.

게다가 민폐를 끼쳤는데 끝까지 정성껏 정리 해주신 종업원 분께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ㅜㅜ

안에서 보이는 상도동 거리.

군데군데 보이는 로보트 태권V 피규어도 있더군요.

한번쯤 가볼만한 '상도목장'

미숫가루와 연유커피 목장을 맛보러 한번 더 가봐야겠네요.

그때도 기다리지 않고 자리 잡을 수 있기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