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삼각대 호르스벤누 TM-2537

카본 삼각대를 사고 싶었으나 가격에 굴복하고 결국 구매하게 된 호르스벤누 TM-2537 ㅜㅜ
저렴해 보이는 박스 패키지가 친근(?)한 느낌.

개인적으로 파우치에 크게 로고가 박혀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너무 아쉬움.
그냥 작게 적혀 있었으면 좋았을 것을... 파우치 제품 자체는 무난무난.

삼각대가 작고 앙증맞다. 이정도 사이즈면 적당한 여행 가방에도 어찌어찌 들어갈 만한 길이와 크기.
무게도 1kg정도? 정확히는 0.98kg. 상당히 가벼운편. 아랫부분에 후크가 있어서 야경에는 가방이라도 걸어야 잘 지지될 것 같다.

볼헤드 부분에 적혀있는 모델명. 가격이 가격인 만큼 플라스틱이 많이 사용되어 있지만 깔끔하게 제작되어 있고 움직임도 부드럽다.

사진에 보이는 로고 부분을 당겨 삼각대 다리를 움직이고 다시 홈에 끼워 고정시키는 방식.

3가지로 다리각도를 설정할 수 있다. 1단, 2단, 그리고 완전 수평 (180도?) 나쁘지 않다.
아쉬운 점은 센터 칼럼을 높일 수록 확실히 유격이 느껴지고 안정감이 확 떨어지는 편.
되도록이면 최대길이로 하는 것 보다 다리부분과 조율을 잘 해야 될듯 하다.

수평계, 수직계, 그리고 나침반도 포함되어 있는 볼헤드. 가격에 비해 알찬구성이 마음에 듬.

수직계.

나침반.

잠깐 X-T1을 물려봤다. 무리 없이 잘 지지해 주고, 큰 흔들거림은 없다. 확실히 가격을 기준으로 잘 뽑아낸 제품인 것 같다.
제품의 포지션이 확실한 느낌. 고급을 사긴 아깝고, 그렇다고 초 저렴은 품질이 아쉬운 사람들을 겨냥한 가성비 최고의 삼각대를 목표하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 3~4만원대의 삼각대 중에는 괜찮은 제품.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것저것] - 최고의 분할 인쇄 프로그램 Posteriza

[충동구매] - [ALIEXPRESS] LED조명 YN300 AIR

[충동구매] - [ALIEXPRESS]아이폰6 레더 케이스

[충동구매] - 폴딩 책상 지름!

[제품 소개] - 소니의 α9 과 α7RII 비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