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된 일마존의 닌텐도 스위치 사태 경험담을 정리 합니다 :)



스위치가 일본 아마존에서 해외 직배가 가능했었죠.

부랴부랴 신청했었고 행복한 마음으로 발매 되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DHL직배 빠른배송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을 해 놓은 상태로요.

행복했던 기다림.jpg


발매가 되었고 아마존에서 큰 문제없이 배송을 보내게 됩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 직구 구매자들도 마찬가지였죠.

DHL에서 무리 없이 물류센터로 이동했고 항공배송이 남은 상황.


일이 터집니다.

"발송물이 위험품을 포함하고 있어 특별한 조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잉???


시방 그게 먼소리여.

게시판을 뒤져보니 다름아닌 리튬이온 배터리 이슈였습니다.

강화된 항공규정으로 인하여 박스안에 최대 2개까지 배터리 포함이 가능하다는 규정이 있었던 것이죠.


문제는 스위치 제품이

본체 + 양쪽 패드 = 3개의 배터리라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급히 아마존에 LIVE CHAT으로 문의를 해보니...

'조사중이다' '기다려달라' '유감이다' 를 남발하는 상황.


게시판에는 100대가 창고에 있다는 소문이 돌고... 나중엔 3000대의 스위치가 묶여있다는 말이...

문제는 이날이 3월 3일 금요일이었습니다.

다음날이 주말인지라 빠른 조취가 이뤄지지 않을 것 같다는 말들과 함께 많은 유저들을 멘붕에 빠뜨렸죠

저도 또한 멘붕상태.


아마존 ORDER는


DELAYED...


추가적인 문제는...

따로 구매한 젤다, 케이스는 문제없이 배송이 되어 버린거죠 ㅎㅎ


이런! ㅁ러ㅑㅣ;덜미너히ㅑ너


제가 주말에 다시 아마존과 채팅했을때는

'아직 조사중이고 3-5일 business day 기다려봐라' 라고 대답을 해줬습니다.

흔한 대답같아서 무시했었죠.


다들 과거에 있었던 전량 수거사례를 이야기 하면서

회의론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지던 상황.


그때 한두명씩 이메일을 받기 시작합니다.

'물품은 수거 될 것이며, 수거되면 환불처리 하겠다'

청천벽력같은 이메일!


다들 하나둘씩 이메일을 읽은 후 차선책을 강구하기 시작합니다.

용던으로 뛰어가는 유저와... 웃돈을 주고 직구를 감행하는 유저... 해외의 다른 아마존을 뒤지는 유저들...

저 또한 Q10에서 구매를 하겠다 마음먹고

결제창 직전까지 갔었습니다... 부들부들.

그때마다 생각났던 말

'3-5 business days'

조금만 참아보자...


그리고 풀이 죽은채로 게시판을 들락날락하던 그때!


월요일에 한 유저분이 이메일을 받았다고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 오늘 배송재개하겠다'

'기존에 보냈던 메일은 실수다'


모두의 절망이 희망으로 변하던 순간이었습니다.


개마존에서 갓마존으로!

희망 ------- 절망 --------행복

천국 --------- 지옥 -------- 천국


3월3일 부터 3월8일까지 5일간의 롤러코스터 같은 정신나간 상황은 이렇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자칫하면 앞으로의 직배규정도 변할 것 같은 상황이 아름답게 정리된 것이죠 :) (과장입니다 ㅎㅎ)


직구를 한 많은 유저들은 덩실덩실 춤을 추고 저도 방안에 덩그러니 놓여있던 젤다를 꼬옥잡고 기뻐했었죠 ㅎㅎ

그리고 다시 움직이는 DHL배송과 아마존 ORDER 상태.


3월7일자 아마존 상태.jpg


직구를 하다보면 이런일도 있구나~ 하는 경험이었네요 ㅜㅜ

결국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곧 스위치를 받아서 개봉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