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C 주변기기 업체 Mad Catz가 파산

  게이밍마우스와 아케이드 스틱등의 PC용 게임의 주변기기의 제조와 판매를 하는 미국의 Mad Catz Interactive는 2017년 3월 30일로 파산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이 회사의 이사와 임원은 모두 이날 사퇴했다고 합니다. 한때 프로 게이머 우메하라의 스폰서로 알려진 플라이트스틱의 Saitek을 인수하는 등 큰 추진력을 가지고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Rock Band 4 관련 컨트롤러의 부진을 시작으로 "큰 손실을 입었다"고 발표하는 등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회사는 업무를 중단하고 미국의 연방 파산법에 따라 회사 자산의 정산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현재 Mad Catz의 홈페이지는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향후 지원 등에 대해서는 발표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3월 24일, 뉴욕증권거래소 퇴출관련 기사가 뜬 이후로 망할 조짐이 보였었는데 결국 이렇게 사라지게 되었네요 ㅜㅜ 많은 E-Sports 경기에서 스폰서를 해오던 MAD CATZ였는데 사정이 좋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개인적으로 TE 조이스틱은 괜찮아보였는데 말이죠. 게이머입장에서 구매할 제품의 종류가 줄어드는 상황은 즐거운 일이 아니군요.


MAD CATZ 게임 스폰서는 이제 볼 수 없을듯...(출처 : 야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IT기기 이야기] - 공각기동대 '타치코마' 스마트 토이로 발매

[GAME 이야기] - 라즈베리 파이 기반의 초소형 수퍼패미컴

[GAME 이야기] - 스타크래프트 HD 리마스터 발표!

[GAME 이야기] - 플레이스테이션3가 출하종료 예정.

[GAME 이야기] - 슈퍼 마리오 런 3월 23일 안드로이드 드디어 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