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오는 날 실내 데이트 |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DT점

회사선배가 추천해서 알게 된 팔당댐 스타벅스 매장. 2017년 4월에 개장해서 오래되지 않아 깨끗하고 전망이 멋지다는 말을 듣고 가 보았습니다 : )


▲언덕배기에 있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

남양주시에 있어 서울 중심기준 대략 4~50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주말엔 시외로 놀러가는 차량이 많아 헬게이트가 열릴 것 같았는데 11시쯤이라 그런가 생각보다 막히지 않았네요. 그래도 주말은 개인적으로 비추!


▲도로 사이사이 스타벅스 표지판이 따로 있어 길찾기는 나쁘지 않은편.

건물이 깔끔하고 드라이브 스루가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주차장이 더 좁아 보이네요.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주차문제로 고생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강뷰에 일몰을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만큼 일몰시간을 계획한 손님들이 많지 않을까요?


▲스타벅스 주차장과 드라이브 스루. 주차장은 협소한 편.

1층 - 드라이브 스루, 2층 - 계산대와 테이블, 3층 - 루프탑 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 입구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루프탑에서 전망을 감상하고 싶다면 2층을 거치지 않고 바로 올라갈 수 있군요.


▲2층은 천장이 높고 통유리로 되어 있어 사방이 시원하게 트여있다.

2층 전체 넓이 중 계산대와 진열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 좌석이 많은 편이 아닙니다. 창 가까이 놓여 있는 테이블은 더욱 만석이군요. 우연히 좋은 자리를 잡아 커피와 베이글을 시켜 둘러 봤습니다.



▲감자 베이글은 처음 먹어 봤는데 담백하고 좋음!

확실히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멋지네요. 페러 글라이딩을 즐기는 장면도 간간히 보입니다. 아래는 자전거 도로가 있어 보는 재미도 있네요.


▲스타벅스 매장 밖엔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난간이 있고
길을 따라가면 자전거 도로로 나갈 수 있다.

3층에는 넓은 소파형식의 좌석이 넓게 준비되어 있고 유리로 된 적당한 높이의 보호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없고 천장도 없어 실제 제가 갔던 날 비가 오기 시작하니 소파가 그대로 젖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시트를 만져보니 재질이 방수재질 같아 보이긴 했지만 찝찝한건 어쩔 수 없네요 : ( 그래도 날씨가 화창할 때 노을을 보면 정말 멋질 것 같네요.


▲ 3층. 끝내주는 위치에 끝내주는 전망. 유리가 높은 편이라 아이들이 뛰어 놀아도 안심.

3층에서 한강을 보면 좌측에 하남 스타필드가 보입니다. 저희는 11시 정도에 스타벅스를 와서 커피를 마시며 구경하고 매장을 나와 그대로 하남 스타필드를 구경했죠. 동선을 이렇게 잡으니 주차비 걱정 없이 하루종일 놀 수 있었습니다. (스타필드 주차비 무료) 여유가 생기는 날 한적하고 운치 있게 한강뷰를 보며 커피 마시기 좋은 곳 같네요. 이 쪽 길이 워낙 데이트로 유명(?)해서 주변에 구경거리도 꽤 있죠. 가보세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