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제작 필수 도구 ADOBE MIXAMO

3D게임을 만들고 있다면 빠른 프로토 타입제작을 하거나 또는 메인 제작에 쓰일 애니메이션 클립이 필요 할 경우. MIXAMO는 엄청나게 효율적인 웹 도구 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캐릭터를 제작해서 Auto Rigging을 해주고 그것을 수많은 애니메이션 클립을 적용한채 Export해서 언리얼이나 유니티 엔진에 적용해서 사용 할 수 있는 툴이죠. 그리고 Adobe Creative Cloud에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Fuse라는 툴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제작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입니다. 그 후 MIXAMO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요건 ADOBE FUSE 의상뿐만이 아니라 표정 체형등 디테일한 수정이 가능하다.


MIXAMO를 들어가면 이렇게 패키지들 스틸샷을 보여줍니다. 각자 게임 컨셉에 맞는 캐릭터를 찾아보던가 또는 MIXAMO에서 기본 제공하는 더미 캐릭터(YBOT)를 사용해서 제작을 진행하는것도 좋겠죠. 보통 T포즈로 되어있는 SKINED 캐릭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좀비부터 중세기사까지 다양하게 있고 물론 유료 캐릭터도 많이 준비되어 있군요.

예를들면 이렇게 캐릭터를 선택을 하고 화면 우측에 캐릭터가 T포즈로 확인 가능하게 되어있고, 그 후 FIND ANIMATION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대응 할 수 있는 GAME용 클립 애니메이션들의 리스트가 좌측에 나오게 됩니다. 클립을 선택하면 캐릭터가 동작을 취하게 되고 우측의 파라메터로 움직임의 속도라던가 MIRROR나 보폭, 팔높이 등을 수정할 수 있죠. 그리고 PACK으로 묶어 익스포트를 하게 되는데 지원하는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FBX지원에 COLLADA와 3DSMAX용 바이패드의 BVH도 익스포트 가능합니다. 이렇게 익스포트 후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연결해서 기본 캐릭터 셋을 만드는 것이 깔끔하게 진행가능합니다. 모션캡쳐 퀄리티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