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멜라민 스펀지의 올바른 사용법!
출처 : R.Style

대부분의 가정에 청소 도구 '스펀지'. 특히 흰색의 사각 "멜라민 스펀지"는 물만으로 다양한 얼룩을 제거하는데 인기기가 많습니다. 청소의 달인들도 집 청소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청소 도구입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멜라민 스펀지를 잘못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잘못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멜라민 스펀지는 물을 많이
가장먼저 최대의 실수는 적시는 법
. 많은 사람들이 물을 적시는 방법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사용하고 있을 때 "삐걱삐걱" 소리가 울리는 정도는 확실히 부족하지 않습니다.
멜라민 스펀지를 사용할 때는 사전에 충분히 물을 포함시키는 것이 철칙입니다
. 기준은 먼저 스폰지가 투명감이 있는 백색이 되고, 물방울이 떨어지는 정도까지 적신 후 가볍게 짜서 스펀지가 불투명해 지고, 약간 흰색이 돌아 올때 사용하면 OK입니다. 꽉 짜서 물을 없애는 것은 절대 금지입니다.

멜라민 스펀지는 연마 스펀지
얼룩이 떨어지는 것은 실제로 얼룩을 깎아서 떨어 뜨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
욕조와 세면대 등의 표면에 윤기가 나도록 코팅이 되어 있는 것 등에 사용하면 가공된 코팅도 함께 깎아 버립니다. 미세한 긁힘 뿐 만 아니라 그 상처에 이물질이 쌓여 오히려 더러움이 눈에 띄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세면대를 매일 멜라민 스펀지로 청소 해서
, 기스로 인해 청소가 힘들어 지는 가정도 많습니다. 기스를 나지 않아야 하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합시다.

(스펀지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것들)
멜라민 스펀지는 물로만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 청소의 고수들은 얼룩의 종류에 따라 세제와 함께 사용하여 그 시너지 효과로 깨끗하게 청소를 합니다.

1. 베이킹 소다
싱크 측면에 붙은 곰팡이 등의 단단한 얼룩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합니다
.
물을 적신 멜라민 스펀지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 먼지가 있는 부분을 문지르면서 청소합니다
. 베이킹 소다는 가루이므로 연마제 역할을 하고, 약 알칼리성이므로 기름때도 떨어지기 쉽습니다. 주방의 얼룩에 딱 맞습니다.

2.시판 세제
손때 등의 피지와 같은 오염에는 물을 적신 멜라민 스폰지에 약 알칼리성 세제를 얹어 사용하게 되면 제거하기 쉽습니다
. 세제로 씻은 후 세척하고 물 청소를 한 후 마른 걸레질을 하고 마무리합니다.

<세제와 함께 사용할 때의 주의점>
[1]
염소 표백제 등 차아 염소산 나트륨이 들어있는 세제와 함께 사용하지 마십시오.
[2] 반드시 사전에 소재를 확인하고 긁힘 방지를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테스트 한 후 사용하십시오. 표면에 코팅 가공이 되어있는 것, 표면에 긁힘이 있으면 안되는 부분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흔히 쓰는 매직 스펀지가 사포처럼 갈아서 때를 벗기는 제품이군요... 청소할때 아무데나 막썼는데 조심해야 할듯 하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활의 발견] - 알고 있습니까? 청소의 기본 5가지

[생활의 발견] -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방법

[이것저것] - UHD방송을 알아보자

[이것저것] - 걱정인형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