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를 대비하는 방법

봄이오면 함께 등장하는 미세먼지. 중국에서 편서풍을 타고 날아오는 미세먼지는 중국 자체에서 줄이는 방안을 찾지 않는 한 계속 고통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한국 중국간에 미세먼지를 보상하라는 손해배상 소송도 청구했다죠.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지식을 습득해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한 요령을 알아봅시다.

1.창문 열지 않기

될 수 있으면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상황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요리를 하면서 환기를 부득이하게 해야 할 상황이라면 10분정도 열고 난 후 미세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물걸레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외출 시 모자, 안경, 마스크를 생활화 하자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출 시엔 모자를 쓰고, 될 수 있으면 눈에 직접 닿게 되는 콘텍트 렌즈는 피하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스크는 황사방지용 마스크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인증 받은 것을 사용해아 합니다.. 모든 마스크가 미세먼지를 막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미세먼지는 말그래도 아주 미세하기 때문에 의약외품’이라는 문구를 확인하고, KF80 또는 KF94이 표기되어 있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3.꼼꼼히 씻는다

당연한 이야기입니다만 특히 외출 후 머리는 바로 감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미세먼지가 엉켜있다고 합니다. 꼭 집에 오자마자 깔끔하게 씻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4.하루에 물은 수시로 마신다


물은 하루에 8잔 이상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입이 텁텁하면 가글을 해서 뱉어 냅니다.

5.해조류,과일,채소를 섭취한다

 미역과 전복과 같은 해조류는 몸속의 중금속 배출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일, 녹황색 채소를 섭취해야 하는데 이유는 비타민 b와 비타민 c, 그리고 엽산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관지에는 생각차가 좋습니다.

우리모두 정확히 숙지하여 매년 발생하는 미세먼지피해를 줄여봅시다 :)

*추가상식*
삼겹살이 좋다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고 검증되지 않은 소문
입니다. 과거에 힘들었던 시기에 탄광에서 일하던 광부들이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기위해 돼지고기를 즐겨먹었다는 이야기에서 이어진 잘못된 지식입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