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anex 카넥스 블루투스 키보드


저는 최근에 아이패드 출퇴근을 위한 초경량 셋업에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전용 파우치부터 키보드까지 모든 제품들을 찾아보며 가볍고 얇은데 사용에 불편하지 않은 것들을 조사하고 있죠. 물론 그 중 몇개는 구매를 하고 있구요 ㅎㅎ 그러다보니 나름 만족감이 큰 제품들은 실제로 소개를 해야겠다는 이상한 직업정신(?)이 들어 이 글과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원래 사용하고 있었던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는 애플의 1세대 블루투스 키보드였습니다. 타이핑 느낌도 좋았고 AA배터리 두개에 나름 사용시간도 길어 만족감이 컸었죠. 하지만 멀티페어링이 없었고 휴대용으로는 가볍지만 큰(?) 느낌이었습니다. 노트북 사이즈 가방에 넣기에는 큰 문제는 없었지만 작은 파우치 같은 종류에는 역부족이었죠. 그래서 결국 새 제품을 구매한 것이었습니다 ㅎㅎ

https://youtu.be/_vjdfvH99Pk


아이패드를 사용한 본격적인 생산성에 돌입


그렇습니다. 이 모든 지름의 원흉은 바로 아이패드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하고 애플펜슬 2세대를 추가하면서 시작된 저의 갬성(?) 출퇴근 셋업이 시작되었죠. 아이패드로 어지간한 업무는 가능하다는 핑계를 대면서 말이죠. ㅎㅎ 그리고 아이패드 11인치에 딱 들어가는 하드케이스도 구매를 했습니다. Tomtoc제품으로 말이죠. 

 

탐탁 tomtoc 하드케이스 최고!

 

하지만 이 케이스는 안전성이 높은 하드케이스라 조금이라도 두께가 있는 물건들을 쉽게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워낙 단단했으니까요. 그래서 가장 얇은 무선 키보드를 찾아 나서게 된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이 kanex 멀티싱크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그 목적에 딱 부합했습니다. 아주 핏하게 수납할 수 있게 되었죠.

또한 단축키를 사용하면서 각종앱을 사용하는데는 아이패드에 고정되어 있는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매우 불편했습니다. 사실 가볍고 얇으면서도 성능이 좋은 부분에서는 가장 최선의 선택이겠지만 제 사용법에 있어서는 불합격이죠. 가격도 한목하구요.

제가 키보드를 고르는 몇가지 조건이 있어요. 첫번째는 두께, 두번째는 오른쪽 shift,세번째는 애플 키배열 입니다. 되도록이면 이 세가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을 만족하진 않았지만 kanex키보드는 그 조건에 맞았습니다.

 

 


준수한 스펙


이 접이식 키보드는  0.6cm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으면 1.2 ~ 1.3cm가 되는데 실제로 보면 '이게 가능해?'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얇습니다. 그리고 172g의 무게도 가벼운 축에 속합니다. 그래서 어떤 가방에 넣어도 부담없이 넣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얇아서 최고!

 

이렇게 얇고 가벼운 제품에 속하지만 제품을 펼쳤을때는 거의 일반적인 키보드 수준의 크기가 됩니다. 따라서 휴대용이라고 하기에는 아주 편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펼치면 자동실행되고 닫으면 자동으로 off.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v자 형태의 모양은 타이핑에 편한 손목 방향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만... 그대신 접었을때 한쪽은 뾰족한 모서리를 만들면서 접힙니다. 따라서 그냥 네모형태가 더 좋았을법 싶네요 ㅎㅎ

재질은 세무? 인조 스웨이드 같은 재질이고 먼지가 꽤 많이 묻습니다. 자주 털어줘야 할 것 같네요. 

충전은 마이크로 5핀단자. 110mah배터리 2시간 완충 40시간 사용입니다. 사실살 사용시간은 괜찮은 축에 속하죠. 또한 fn키와 배터리 아이콘을 눌러 led의 점등으로 잔량을 알려줍니다. 두번깜박임은 50%, 네번은 100% 이런식이죠.

타이핑은 주변평가가 좋은 편이지만 저는 그정도 높은 평가를 주진 못할 것 같고 대신 휴대용이고 얇은 제품이라는 면을 감안해서 이만하면 준수한 타이핑 느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약간 가벼운감이 드는 펜타그래프 키보드 느낌입니다. 그래도 반발력이 없지는 않아서 누르는 감은 명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kanex 블루투스 키보드는 4개의 멀티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는 3개가 되는 제품이 많은데 1개 더 많네요 ㅎㅎ fn과 z,x,c,v키를 조합해서 4개의 디바이스와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면서 다른 디바이스로도 쉽게 넘어갈 수 있는데 넘어가는 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들


하지만 이 제품은 몇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b키가 왼쪽에 있어 오른쪽으로 ㅠ를 타이핑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불편합니다. 사실 이건 좌우가 떨어져있는 대부분의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고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타이핑 스타일을 정확히 인지하고 구매를 생각해야 되겠죠. 사실 저도 이 부분때문에 일주일 넘게 망설였는데 일단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할만하네요 ㅎㅎ 그래도 ㅠ를 칠때 움찍거리긴 하지만요.

 

 

두번째는 내구성입니다. 실제로 보기만 해도 극 슬림 키보드라 약해보이기도 하지만 유독 중간 연결 부분이 얇아서 거칠게 사용하다 마모가 되면 끊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건 개인이 잘 관리를 해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키보드 틈으로 기판이 보일정도로 얇게 제작이 되어 있어 물이나 먼지에도 취약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오른쪽 특수부호키가 작습니다. 키보드 자체는 휴대용 치고는 넓지만 공간제약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오른쪽 특수부호 키들의 사이즈가 1/2크기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치던 느낌으로 타이핑을 하면 오타가 생기죠.

가격은 공식 kanex사이트에서는 49.95달러. 아마존에서는 36.99달러 정도로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약 6만원대. 전반적으로 가격이 좀 있는 편입니다.

 

극강의 휴대성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키보드

 

애플 키배열이 꼭 필요한 분이 아니라면 퓨전 fnc의 '아이노트 엑스폴딩 레이저' 라는 이름의 동일한 제품은 3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니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듯 합니다. 실제로 이 제품도 평가가 상당히 높죠. 대신 페어링이 3개가 가능하고 키배열이 윈도우 계열기준 fn, win, alt 순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한/영 키가 있어 윈도우 유저라면 더 반길수 있겠죠 ㅎㅎ

 

퓨전 fnc의 '아이노트 엑스폴딩 레이저 구매하러 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