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삼각대 호르스벤누 TM-2537

카본 삼각대를 사고 싶었으나 가격에 굴복하고 결국 구매하게 된 호르스벤누 TM-2537 ㅜㅜ
저렴해 보이는 박스 패키지가 친근(?)한 느낌.

개인적으로 파우치에 크게 로고가 박혀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너무 아쉬움.
그냥 작게 적혀 있었으면 좋았을 것을... 파우치 제품 자체는 무난무난.

삼각대가 작고 앙증맞다. 이정도 사이즈면 적당한 여행 가방에도 어찌어찌 들어갈 만한 길이와 크기.
무게도 1kg정도? 정확히는 0.98kg. 상당히 가벼운편. 아랫부분에 후크가 있어서 야경에는 가방이라도 걸어야 잘 지지될 것 같다.

볼헤드 부분에 적혀있는 모델명. 가격이 가격인 만큼 플라스틱이 많이 사용되어 있지만 깔끔하게 제작되어 있고 움직임도 부드럽다.

사진에 보이는 로고 부분을 당겨 삼각대 다리를 움직이고 다시 홈에 끼워 고정시키는 방식.

3가지로 다리각도를 설정할 수 있다. 1단, 2단, 그리고 완전 수평 (180도?) 나쁘지 않다.
아쉬운 점은 센터 칼럼을 높일 수록 확실히 유격이 느껴지고 안정감이 확 떨어지는 편.
되도록이면 최대길이로 하는 것 보다 다리부분과 조율을 잘 해야 될듯 하다.

수평계, 수직계, 그리고 나침반도 포함되어 있는 볼헤드. 가격에 비해 알찬구성이 마음에 듬.

수직계.

나침반.

잠깐 X-T1을 물려봤다. 무리 없이 잘 지지해 주고, 큰 흔들거림은 없다. 확실히 가격을 기준으로 잘 뽑아낸 제품인 것 같다.
제품의 포지션이 확실한 느낌. 고급을 사긴 아깝고, 그렇다고 초 저렴은 품질이 아쉬운 사람들을 겨냥한 가성비 최고의 삼각대를 목표하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 3~4만원대의 삼각대 중에는 괜찮은 제품.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것저것] - 최고의 분할 인쇄 프로그램 Posteriza

[충동구매] - [ALIEXPRESS] LED조명 YN300 AIR

[충동구매] - [ALIEXPRESS]아이폰6 레더 케이스

[충동구매] - 폴딩 책상 지름!

[제품 소개] - 소니의 α9 과 α7RII 비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LIEXPRESS] LED조명 YN300 AIR

길고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LED조명입니다. YN300 AIR. 꼭 잊을만 하면 배달되는 알리배송 ㅋ

[충동구매] - [ALIEXPRESS]스튜디오 조명 YONGNUO YN300 YN 300 Air


주문했던 다른 제품이 한개 더 왔네요! 오오~ 이런일이!

b post로 배송된 제품이라 벨기에를 갔다 오는(?) 미친 여정을 보여줬죠... 알리구매시 b post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2달걸렸다는 글도 있는걸 보니 전 탈없이 받은게 다행인듯? 다행히 상태는 깔끔하게 왔네요.


yongnuo? 용누오? 뭐 여튼 잘왔네요.

제품 구성품은 간단하지만 짜임새 있습니다. LED조명 본체, 삼각대와 결합하거나 핫슈에 장착하는 커넥터, 커넥터와 연결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핸드그립(?), 간단히 세울 수 있는 싸구려 플라스틱 스탠드, 파우치와 메뉴얼. 전 배터리가 없어서 추가로 배터리와 충전기도 구매를 했습니다.

LED뒷면에 조절하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원과 디밍조절용 조절장치가 있고, 우측엔 수치를 표시하는 디지털 표시창과 버튼들이 있습니다. 각 버튼은 배터리 용량 확인, 조절수치단위 조절, 설정저장과 로드, 색온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SET을 길게 누르면 현재 조절해 놓은 밝기상태와 색온도 상태가 저장이 되고, 언제든 SET을 짧게 누르면 저장된 설정으로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나쁘지 않네요. 단 저장은 1개 뿐입니다.

그리고 이건 따로 주문한 제품. 예상했던대로 통 플라스틱에 상당히 조잡하기 그지없는 제품입니다. ㅋ 하지만 정말 재미있는건.

이렇게 뒷다리(?)를 벌려 스탠드로 쓰거나 책상에 고정하는 용도로 쓰는 스탠드 상당히 geek한 느낌. 일단 간단평은 바닥에 지지하는 다리는 철로 되어 있고 의외로 단단히 지지가 되는데 책상에 고정하는 저 앞부분 톱니가 플라스틱인 데다가 완전히 맞물리지 않습니다. 결국 헐렁하게 고정되는 느낌이라 절대 무거운건 고정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아쉽네요 ㅜㅜ


합체샷.jpg

YN300 AIR제품은 사이즈가 크지 않은만큼 간단하게 작은 스튜디오(테이블사이즈 정도)에서 제품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 광량이 멀리 퍼질정도로 충분하지는 않은 것 같아서 인물 전신촬영을 위해서는 좀더 큰사이즈를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식탁에서 아이폰6로 찍어본 장미 사진. 작은 소품용으로 알맞을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LIEXPRESS]아이폰6 레더 케이스

대략 3주만에 배송받은 알리발 아이폰6 레더 케이스 입니다. 역시 잊을만 하면 배송되는게 알리의 맛(?)이죠.

케이스 자체가 가벼워 문제는 없지만 이렇게 가벼운 포장으로 우편함에 툭 올려져 있네요. 역시 차이나 포스트 ㅋ
그래도 작은 뾱뾱이는 들어 있었습니다.

상태가 상당히 좋고 짝퉁 주제에 애플로고가 ㅋ 속의 질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립감도 괜찮구요.
가장 놀라운 건...

내부를 자세히 보면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ㅋㅋㅋ
이런 깨알같은 디테일! 대륙의 기상!

사실 프로덕트 레드를 구매하려 했지만 알리에서 구매한 것중에 레드는 정말 구려서 무난한 블루계열로 선택했습니다.
색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잠시 정품사진을 볼까요?

이 색이 정품 색이랑 정확히 같다면 제가 구매한 알리발 케이스는 10%정도 채도가 높고, 살짝 밝은 느낌이네요.
아마 말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45$의 케이스를 2.5$로 구매하게 되는 마법! 가격으로 모든게 용서가 되는 케이스네요. 레드도 살껄 그랬나...

착샷 업데이트

대만족!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것저것] - 아이폰 6 액정 자가수리를 해보자

[이것저것] - Google의 AutoDraw 사용기

[충동구매] - [ALIEXPRESS]스튜디오 조명 YONGNUO YN300 YN 300 Ai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폴딩 책상 지름!

집은 좁고 소품을 간간히 촬영하기 위한 핑계로 책상을 알아 보았다.
기존 책상에 ㄱ자 형태로 만들기 위해 약간 긴 직사각형 형태를 생각했지만 그렇게 되면 테이블에 거치해야 할 조명과 카메라의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깊이가 있는 제품이 필요했고 접었다 폈다 가능 할 것. 마나님께 혼나면서 쫒겨날 수도 있으니... 결국 찾은 제품은 이 것.



제품 이름은 말하지 않겠음 ㅋ

생각보다 제품이 적다. 특히 폴딩용 제품은 종류가 더욱 부족하다. 일단 선택 이유는 깊이가 일반책상 깊이와 비슷하고 다리부분이 좌우로 펼치는 방식이라 좀더 단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배송된 박스는 딱 책상 사이즈와 같은 사이즈의 얇은 박스. 배송충격따위 신경쓰지 않는듯... 유일한건 박스 밖의 취급주의 스티커 ㅋ 오래 된 건지 모르지만 군데 군데 스티로폼도 부서져 있다. 일단 제품 상태는 양호.

장난삼아 카봇(?)을 올려보았다니 확실히 작아보이긴 하다. 노트북을 올려두긴 딱 알맞은 사이즈. 가격대도 그렇고 저가형이라 생각하니 무난무난. 색은 아이보리, 화이트, 블랙이 있었는데 블랙을 고른건 나쁘지 않은 느낌. 그런데 폴딩이라 그런지 바닥 받침 한쪽이 살짝 떠 덜컹거리는 상태. 어쩔 수 없는 듯하다. 나중에 기스 방지 보호 스티커를 사서 조절해봐야겠다.

결론은 무난무난.


신고

[ALIEXPRESS]스튜디오 조명 YONGNUO YN300 YN 300 Air

집에 이것저것 블로그 사진을 찍을 간단한 촬영셋팅을 하고 싶어서 조명을 뒤지던 중 발견한 물건.
사실 youtube에 있던 이 영상에 혹해서 무의식적으로 구매 해버렸다. ㅜㅜ


영상에서는 아마존 같은 곳의 가격 기준이겠지만 찾아보니 거의 모든 제품이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더라...ㄷㄷ 역시 알리신.
좋을지 안 좋을지는 복불복이라 생각하고... 어차피 비싼건 허락해 주지 않을 마눌님이 계시니 적당히 타협하는 선에서 선택한 제품이다.

이것저것 들어 있긴한데 일단 책상거치는 할 수 있도록 간단한 받침대는 기본 제공. 그런데 너무 작아 넘어질 것 같다... 삼각대를 구매해야 할듯... 배터리는 NP-F550 소니 배터리 라고 한다. 범용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사실 조명을 두개 구매하려고 계획 했지만 알리익스프레스를 믿을 수 없어 일단 1개만 주문. 사용해 보고 추가 구매해야겠다. 길고 긴 배송기간은 덤. 리뷰영상에서는 밝기가 괜찮은 편이라고 하니 믿어 보는 수밖에.


2일 만에 배송시작을 하긴 했음 ㅋ 생각보다 빠르다. 제발 양품이 오길...ㅜ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