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여곡절끝에 스위치를 받고 난 후

하루종일 정신없이 사용했습니다. 오랜만에 구입한 콘솔이라 기분이 좋네요 :)


아마존 DHL과 줄다리기 끝에 승리! ㅜㅜ

박스부피가 생각보다 커서 박스가 뒹굴고 다닐까 걱정했는데 비닐로 잡아주는 지지대가 있네요

마지 음료수 묶음 포장하듯이 ㅎㅎ 신기했습니다.



드디어 주인공 모두 집결! ㅜㅜ

캐링케이스는 닌텐도에서 나온 제품인데 액정보호필름 기본포함이라 구매했습니다.

케이스 내부사진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콘솔을 담는 부분과 동시에 카트릿지를 보관하도록 되어있네요

제가 원했던 부분이라 대만족입니다 :)



본체 + 조이콘2개 + 스트랩2개 + 조이콘그립 + HDMI + TVOUT용 독 + 전원부

일본제품이라(100V) 한국에선 돼지코를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프리볼트)

사실 제품발표때 조이콘 그립은 별매일 것 같았는데 다행히 넣어줬습니다 약간 푸짐한 느낌?

하지만 충전용 그립이 아니라 사용하면서 조이콘 충전은 불가하다는 사실.

충전가능한 그립은 별매... 천재적이야


우측 조이콘입니다. 가장아래에 홈버튼은 게임 중 오작동을 방지하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버튼감은 개취입니다만 가볍게 눌러지며 꾸욱~ 누르는 감은 없습니다. 특히 트리거 버튼은

쫄깃한 감은 전혀 없이 딸깍하는 단답형 감각이네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조이콘2개로 2인플레이를 할때 LR 버튼들이 손바닥에서 자주 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오작동 처리가 잘 되어있네요

대신 내구성이 괜찮을지 살짝 걱정됩니다 :)



액정보호필름 붙여서 지문이 덕지덕지...

좌우 조이콘 장착! 사이즈는 적당하고 무게감이 있습니다.

두꺼운 타블렛에 좌우패드를 붙인 느낌이군요.



설명서 하나 없는 젤다.

일단 산을 타보라는 듯이 일러스트 하나 달랑 그려져 있네요 ㅋ

카트릿지는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네요... 작아서 마음에 듭니다.

맛을 보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설명서가 첨부된 게임들도 있다고 하는걸 보니

제조사 취향인듯 합니다. 케이스에는 저렇게 고정시키는 부분이 있습니다.



젤다는 필구!

시스템 언어에 따라 영어, 일어등 자동변경이 됩니다.

닌텐도 E샵에서는 DL판 게임을 구매가능하네요

전 와이프랑 하겠다는 목적으로 구매허락받은거라... 싹둑 스니퍼즈를 구매했습니다. 1800엔...


패드가 기본적으로 2개활용이 되는 만큼

여러가지 파티게임이 기대가 되네요 :)


이틀간 대략 사용해보니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일차적으로 스위치의 발표영상처럼 활용은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집에서 TV로 젤다를 플레이 하다가 출근시 들고 버스에서 살짝 진행을 이어서 하고, 회사에서 동료에게 패드를 나눠주며 스니퍼즈를 하며

웃었던 경험을 해보니 재미있는 물건 (장난감같은?) 이 나왔구나 라는 생각에 확신이 듭니다.

비록 스펙은 확실히 부족합니다.


포터블 720p의 젤다는 화면 크기가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만

900p업스테일 TV모드에서의 젤다는 프레임 드랍이 심하고 집에있는 TV가 크면 클수록 더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툰렌더의 젤다라 조금 덜 한것 같네요.

서드파티에서 PS4, XBOXONE과 함께 동시발매는 아무래도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 생각이구요 언리얼,유니티가 지원되니 생각보다 동시발매가 잘이뤄질 수도 있을것 같긴 합니다만...;;

NBA가 빨리 나왔으면 좋을 것 같네요 ㅜㅜ


정리하자면

닌텐도에서 내세운 오프라인 경험(?)을 잘 살릴 수 있는 게임기가 나왔다.

하지만 그로 인해 희생한 스펙이 너무나 아쉽다.

거치용 독의 스크레치 이슈는 생각보다 신경이 많이 쓰인다. (궂이 앞면이 필요했었나?)

하드한 플레이를 하려면 프로컨트롤러가 필요해 보인다.

정도 입니다 :)


좀 더 플레이 하며 여러가지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