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HD 리마스터 발표!
루머로만 떠돌고 있던
리마스터는 결국 2017년 3월 26일 기준으로 현실이 되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가 20년간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죠. 이번 코엑스 블리자드 행사에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가 온다는 소식에 수많은 루머성 기사들이 생겨났고, 많은 유저들이 갈망했던 스타크래프트1 버전의 HD리마스터버전을 지난 과거부터 이어져온 스타크래프트의 역사와 함께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
얼마나 변하게 될 것인가?'일 것입니다. 먼저 리마스터 버전은 기존 게임 그대로 유지(버전 1.18)하면서 과거의 비율이었던 4:3에서 HD가 아닌 UHD화질의 그래픽과 와이드스크린 지원이 핵심입니다. 클래식과 브루드워를 모두 포함해서 출시하구요, 시네마틱은 1080P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언어가 5개였던 기존 작품에서 '한국어포함' 13개 언어가 음성지원까지 완벽하게 변하게 됩니다. 그대신 기존 유닛들의 이름은 우리 말로 바꾸지 않고 기존 이름을 사용하게 된다는 군요. (예: 드라군)재미있는 부분은 랜(LAN)플레이 지원하는 부분이네요. 요즘은 많이 쓰지않는 LAN대결을 리마스터버전에는 이용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선수들의 연습에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매칭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전략의 노출위험도 많아 예전부터 세컨아이디를 사용하는 폐혜도 많았었죠. 그리고 옵저버는 줌인/줌아웃을 이용한 다양한 뷰(VIEW)에서 전투를 관찰 할 수 있게 됩니다.


배틀넷은 기존 배틀넷 계정과 연동이 가능하고 MMR관련을 적용시켜 오래된 배틀넷의 단순 대전용 서버에서 현대적으로 개편. 자신의 매치와 실력을 판가름 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는 클라우드 저장방식입니다.

현재 발표한 내용과 인터뷰로는 깊은 변경점을 더 확인 할 수 없네요. 과거의 단축키 사용에서 스타크래프트2의 좀더 편리하게 변화된 단축키로 개선이 될 것인지, 기존 버그는 어느정도 까지 수정을 하게 될것인지 등 아직 조금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스타크래프트1이 한국에서 가장 흥한 게임이었고 E-sports를 만들게 된 아버지와 같은 게임이라는 점에서 한국에서의 리마스터 발표는 상당히 의미가 있고, 게이머들에게 즐거운 소식입니다 :)

여름에 출시라고 하니 즐겁게 기다려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GAME 이야기] - 플레이스테이션3가 출하종료 예정.

[GAME 이야기] - 슈퍼 마리오 런 3월 23일 안드로이드 드디어 출시!

[GAME 이야기] - 젤다 : 야생의 숨결 메이킹 공개

[GAME 이야기] - 닌텐도 스위치 리뷰 [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