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전수) 돈나무 꽃이 피었다!

​정말 왕성한 줄기력(?)을 자랑하던 금전수 (돈나무)에 꽃이 피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줄기와 같은 모양이었습니다. 그래서 '또 가지가 자라나보다' 했는데 아랫부분이 열리며 옥수수 같은(?) 특이한 모양의 무언가가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ㅎㅎ 찾아보니 이게 돈나무 꽃이라고 하더군요. 살짝 징그러워 보이기도 합니다만 키운지 4개월도 안되서 꽃을 피우는 걸 보니 집 적응을 잘하고 있는 것 같아 내심 뿌듯 하네요 : )


​​특징은 이 돈나무 꽃은 수직으로 쭉 뻗는모양이 아니라 조금 올라오며 서서히 옆으로 휘며 피기 시작합니다. 마치 엉덩이를 뒤로 내밀며 허리를 숙이듯이 구부정하게 피어 오릅니다 ㅎㅎ 다른 줄기는 하늘무섭게 솓아 오르는데 꽃은 아래에서 소심하게 자리잡네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노란 부분이 주변의 잎사귀(?)랄 완전히 젖히고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건 아무리 봐도 꼬X네요!!! 내눈!
그래도 돈나무에 꽃이 피면 돈벌일이 생긴다는 믿거나 말거나하는 소문이 있어 로또나 사러 가야겠습니다 ㅋ


돈나무가 꽃을 피우는 사이 스투키 화분에도 작은 싹이!? 이것도 꽃일까요~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전수) 돈나무 번식 성공  (0) 2018.05.09
샤오미 로봇 청소기 개봉기  (0) 2017.06.29
Ikea Billy 책장 조립기  (0) 2016.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