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웹번역 microsoft translator

구글번역, 네이버 파파고 등 많은 번역 프로그램이 생겨 외국어의 부담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입니다. (아직 멀었지만...) 개인적으로 iPhone의 번역어플 중 자주 사용하는 건 Microsoft Translotor입니다. 특히 활용이 많은 부분은 Safari에서 Web 페이지를 번역할 때입니다.


▲microsoft translator 왜 하필이면 일영변환 아이콘일까?

표시 중의 Web 페이지를 즉시 번역

해외의 Web 페이지에서 조사를 하고 있을 때, 보고 있는 문장을 페이지에서 바로 번역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럴때 iPhone Safari액션 버튼 (공유 등을 위한 버튼)에서 웹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 사파리의 웹페이지 아래에 있는 액션버튼을 클릭.


▲'기타'를 클릭해서 추가로 어플연동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어플 목록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translator를 활성화 해 줍니다.


▲액션 버튼 밖에 사용할 수 있도록 표시가 됩니다.


▲번역 전(좌측)과 번역 후(우측)

개인적으로 구글번역이 좀 더 좋은편이지만 일본어는 microsoft translator가 나쁜편이 아니군요. 영어도 잘 되는 편입니다 : )

hint 번역 대상언어 변경법

Microsoft Translator를 시작하고 Safari 번역 언어 설정을 변경하면 번역 대상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톱니 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Safari 번역 언어를 누르고 번역 대상 언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로 설정해 두면 웹번역 언어가 한국어로 자동번역이 됩니다. 예를 들어 번역 대상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한국어의 Web 페이지를 영어로 번역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