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11 신기능 화면 녹화 사용법

IOS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가장 기대가 되었던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아이폰에서 자체적으로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 할 수 있게 되는 기능이었습니다 :)

기존에는 게임이나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 맥을 연결해서 퀵타임으로 동영상 녹화를 했었는데 동영상 결과물과 과정이 매끄럽고 괜찮았지만 아무래도 직접 녹화를 할 수 있는 것 과는 천지차이겠죠. 실제로 기능을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감이 큽니다. 하지만 아직은 문제점이 있어 활용은 조금더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나중에 설명) 먼저 녹화기능 사용법을 알아 보죠.

<녹화기능은 제어센터에서 활성화 할 수 있다.>

ios11의 녹화기능은 제어센터에서 녹화 시작과 종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어센터의 기본설정에는 녹화 버튼이 보이지 않으므로 설정에서 제어센터에 등록을 해줘야만 합니다.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 화면 기록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게 되면 사용자화 목록 중 '화면 기록'이 있습니다. 그 기능을 +버튼으로 제어센터에 등록을 합시다!

그럼 이렇게 포함된 항목에 등록이 되고 제어센터를 밀어 올리면 동그란 원 모양의 녹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

저 버튼을 클릭을 하면 3초의 카운트가 되며 곧바로 녹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시 버튼을 누르면 녹화를 종료하며 사진 앱으로 동영상이 저장이 되죠.

제어센터의 녹화버튼을 3D터치로 누르거나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세부 기능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기록 on,off와 추가로 마이크사용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며 자신의 목소리도 녹음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이렇게 ios11의 녹화 기능으로 간단한 영상이나 게임공략등 여러분야의 활용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큰 문제가 있는데요...

일단 저의 아이폰6에서 동영상과 사운드의 싱크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ios 11.0.3 기준)

다른 글을 찾아봐도 사운드 싱크 문제가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걸로 봐선 아직 업데이트를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ㅜㅜ 상위기종에서 테스트를 못해봐서 모든 기종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네요...

ios11이 나오고 애플에서 생각보다 자주 업데이트를 내놓고 있는걸 봐선 빨리 개선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기다려 봅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