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가 필요없는 웹게임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ADOBE의 FLASH가 필수였던(?) 시절이 있었죠. 하지만 요즘은 강력한 HTML5와 JavaScript의 기능으로 멋진 웹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가볍게 즐기는 웹게임들을 몇가지 소개하려 합니다.

1.Slither.io

강력 추천게임. 대량의 지렁이들이 먹이를 먹으며 오랫동안 생존하는 대규모 멀티플레이게임입니다. 핑 문제로 렉이 발생하는 일이 잦지만 특유의 먹고 먹히는 게임성 때문에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죠. 가볍게 하는게 좋은 게임입니다. 렉때문에 멘붕가능성이 높음 몸집을 불려 작은 상대방을 가둬 죽이거나 작은 몸으로 거대한 지렁이를 순발력으로 잡을 때의 쾌감은 직접 플레이하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2. Entanglement

전 언제든지 가볍게 즐기는 게임이 웹게임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어울리는 장르는 아무래도 퍼즐류가 아닐까 싶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 Entanglement는 그런 특성에 잘 어울리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벽에 닿지않고 끊임없이 붉은 라인은 이어갈 수 있도록 헥사모양의 타일을 돌려가며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깔끔하고 부담없이 즐기기좋은 게임이죠.

3. Polycraft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Low Poly 스타일의 룩을 가진 3D 디펜스 웹게임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서 자원을 채취해서 건물을 짓고 퀘스트완료와 적과 전투를 하는 게임입니다. 풀 3D게임인데 웹에서 정말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것도 포인트!

4. Free Rider HD


다른 플레이어들이 직접 그린(?) 트랙을 플레이 하는 중독성있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1000개가 넘는 플레이어들이 제작한 트랙을 달리거나 자신만의 트랙을 만들고 공유하며 즐기는 게임이죠. 약간 컨트롤이 어려운 게임이며 거꾸로 뒤집히면 게임 오버가 되는 신중히 레이싱을 해야 하는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7. Gods Will Be Watching

40일동안 살아남아야 하는 서바이벌 퍼즐형 웹게임입니다. 강아지를 포함한 6명의 개성있는 멤버와 함께 그들을 지시하며 식량을 조달하고 라디오를 고치며 하루하루를 버텨가는 게임이죠. 게임의 특성상 영어의 압박이 있는 게임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전 시작하자마자 1일째에 죽어서 멘붕이 왔었죠 ㅎㅎ

7. World's Biggest PAC-MAN

팩맨은 모를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세계적인 게임이죠. 그런 팩맨이 유저들이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스테이지에서 영원히 플레이 가능 할 것 같은 분량의 웹게임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스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말 엄청난 수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8.Game of Bombs

봄버맨을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만든다면 이런 느낌이 아닐까요? 정신없이 폭탄을 설치하며 파워업을 하고 폭탄갯수를 늘려가며 랭킹에 도전하는 소소하게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대규모 파티게임이라 렉이 있는게 흠입니다.

9.HexGL

키보드로 조작해가며 벽에 부딪히지 않고 신기록을 세우기위해 빠른속도로 달리는 미래형 레이싱 게임입니다. Full 3D 게임이며 비록 화려하진 않지만 웹에서 가볍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레이싱게임이라 한번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0.2048


스마트폰 게임으로 이미 많이 알려진 게임이죠 2048입니다. 키보드로 숫자들을 옮겨가며 가볍게 즐기는 게임이죠.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더 설명하지 않아도 될것 같네요 ㅎㅎ

그외 유명한 IP게임이나 재미있는 컨셉의 게임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던 게임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더 소개 할 기회가 있으면 2편을 기획해 보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GAME 이야기] - PC 주변기기 업체 Mad Catz가 파산

[IT기기 이야기] - 스마트폰 게임이 갤럭시 S8의 DEX를 지원

[GAME 이야기] - 스타크래프트 HD 리마스터 발표!

[GAME 이야기] - 플레이스테이션3가 출하종료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