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동서고속도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서울과 양양을 잇는 동서고속도로인 동홍천~양양(71.7㎞) 구간이 오는 6월 30일에 개통식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서울부터 동홍천까지는 개통이 되어 있었고, 드디어 나머지 구간을 완공하여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30분에 도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04년 부터 착공을 했으니 약 13년이 걸렸습니다.


출처 : dongA.com

기존에는 속초를 가기 위해 인제를 거쳐 44번 국도를 통해서 갔었고, 대략 3시간 이상 걸렸던 것이 이젠 양양까지 동서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양양에서 속초로 올라가면 되는군요. 또한 기존의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동해로 가는 교통량이 분산될 가능성이 많아졌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동해를 가기위해 막혔던 것을 생각하면 확실히 숨통이 트일것 같네요. 다가올 평창 올림픽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서울양양고속도로를 개통하면서 눈에 띄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내린천 휴게소'(강원 인제) 입니다. 국내 최초 고속도로위에 건설된 상공형 휴게소입니다. 도로위에 떠 있는 휴게소가 된다고 하네요. 물론 상,하행선 모두 사용가능하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내린천 휴게소옆에는 1만 4000㎡의 생태습지공원이 있다고 합니다. 공원이 도로를 둘러싸고 있어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네요. 앞으로 이 습지 공원에 많은 구경거리를 만든다고 하니 동해여행에서 꼭 들렀다 가야 할 곳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강원도의 생활이 한층 좋아질 것 같습니다. 실제 발표대로 1~2시간 생활권이 가능하게 된다면 경기도와 별 차이가 없을 정도가 되니까요. 여름에 동해를 더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행 이야기] - 경치가 예쁜 카페 동작 노을카페

[생활의 발견] - 도로교통법 개정과 시행일

[생활의 발견] - 2017년 장마기간 예측일은 언제일까

[여행 이야기] - 중랑천 장미축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